본문 바로가기

전체 글155

애드센스용 통장 개설 등록 오랫만에 티스토리를 챙겨볼까 하다가 애드센스까지 접속을 해봤다. 100불 이상이면 출금이 가능한데 현재 150불이 있다. 5년 걸린 듯 아무튼 테슬라 1주라도 사자는 마음에 출금하기로 함. 애드센스에 지급계좌 등록을 해야 하는데 미장용 토스증권은 스위프트 코드가 없어 해외송금을 받을 수가 없다. 괜히 토스 외환통장을 개설했군. 아무튼 토스는 애드센스에 등록 못 함. 대신 1원 벌었다. 그래서 다시 카카오뱅크에서 외환통장을 만들려고 하다보니.... 이런 카뱅도 외환통장 개설이 안된다. 외화 송금을 받을 수는 있지만 환전해서 원화로 입금된다고 한다. 난 그냥 달라로 가지고 싶다고. 그게 그렇게 어렵나? 결국 애드센스 계좌 등록은 나중으로..... 2024. 4. 1.
매월의 첫째주 구분 하기 매월의 첫째주 구분 방법 전제조건 주의 시작은 월요일이다. 기준 해당 월의 1일이 목요일일 또는 그 전 수요일 등에 있으면 해당 월의 첫째주가 된다. 즉, 월요일 시작을 기준으로 해서 과반 여부가 결정하게 됨 만약, 1일이 금요일이면 그 주는 금토일 3일 밖에 없어 주의 자격이 안됨. 즉 그 다음 주가 그 달의 첫째주가 된다. 24년 4월 경우는 명확하다. 그럼 11월의 첫째주는?4일부터 시작 하는 주가 첫째주이다. 1일이 시작하는 날이 금요일이기 때문 국가표준 https://www.standard.go.kr/KSCI/standardIntro/getStandardSearchView.do?menuId=503&topMenuId=502&ksNo=KSXISO8601&tmprKsNo=KSXISO8601&refor.. 2024. 4. 1.
링크 클릭 시 helpstart 광고창이 열리는 경우 최근 인터넷 서핑 중 링크를 클릭하면 중간에 이상한 사이트가 같이 뜨는 경우가 발생 방문 기록을 보니 gotosearchresultpage.helpstart.co.kr 이라는 사이트로 방문 기록이 나옴 이렇게 강제로 이용하게 된 이유는 CLIPDOWN 이라는 앱이 설치가 되어서 발생한 현상 그나마 다행인거는 삭제하면 원복된다는 것 제거로 문제 해결 2023. 6. 7.
노트북 터치 패드 비활성가 없는 경우 해결방안 노트북에 터치패드 비활성화 메뉴가 없을 경우 해결방법 1. 키보드 이용: 노트북 자체 Fn 키를 이용하여 비활성화 - 삼성노트북 Fn + F5 2. 윈도우 설정에 터치패드 비활성화 - 설정 > 장치 > 터치패드 > 추가설정 > 마우스 속성 > Touchpad Tab > 장치 중지해제 3. 터치 설정 메뉴 자체가 없는 경우 - 장치관리자에 마우스가 2개 잡힌 경우로 아래에 있는 마우스 장치 제거 2023. 5. 25.
샤오미 미에어 팬 소음 해결 샤오미 미에어에서 갑자기 소음이 발생하는 경우 해결법 잘 사용하던 미에어 공기청정기에서 소음이 발생하기 시작했습니다. 단순하게 공기순환 팬의 고장이라 생각했지만 미세먼지센서에 달린 팬에서 발생되는 소음이였음 대충 해결법은 1. 팬 교체 : 분해의 어려움, 2. 센서 모듈 전체 교체 : 알리에서 pms9003m 검색, 케이블 개조 3. 센서 제거 : 가장 간단함, 오토 기능 사용 못함 ----- 나의 해결 방법 일단 분해를 해보면 필터 커버를 열면 센서 아래부분을 누르면 커버가 열림 나사 두개를 풀고 센서 분리 후 연결잭을 빼면....소음이 안 남. 센서팬의 문제가 원인을 확인 함. 윤활류 도포를 해도 소음 발생 실패!! 그런데 팬자체에서 소음은 미세함... 소음의 원인은 팬을 장착하면 진동에 의한 공명음.. 2023. 4. 24.
샤오미 블랙박스 70MAI A400 샤오미 블랙박스 구입 생태계명 70MAI 샤오미 블랙박스가 몇 가지가 있는데 그 중 저렴하게 쓸만 한 녀석은 아니 오래된 차에 너무 좋은 걸 달기는 그렇고 효율성 가성비 좋은 것이 - IS : SD USB 전원 (구형) - A400 : 마이크로SD USB 전원 / 2채널 지원 2만원 정도 추가됨 / 한글 지원 선택은 A400으로 5만원 중반으로 직구대행 몰 구매 / 글로벌 버전으로 구매 5.5만원 글로벌 버전은 별도 펌웨어를 올리지 않아도 한글 지원이 됨 메모리카드는 MLC 타입으로 128GB 선택 배송비 포함 2.4만원 브랜드는 샌디스크 또는 삼성 삼성이 조금 더 비싸서 샌디스크 128GB로 구매 결국.... 일주일 안으로 블랙박스는 안전하게 도착 오우~ 빵빵한 에어쿠션 박스는 이렇게... 윗면에 양면.. 2022. 1. 25.
카카오뱅크 ATM 현금 입금 은행 ATM기에서 카카오뱅크 본인 계좌로 현금 입금하는 방법 은행마다 순서나 메뉴는 다르지만 반드시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를 사용해야 입금이 가능함 현금을 바로 무통장 입금은 불가능 팁하나... 천원 오천원 만원 오만원 상관없이 통째로 넣으면 알아서 계수함 결론 체크카드 만듦 2022. 1. 22.
토렌트 검색 사이트 모음 최근 토렌져가 접속이 안되는 문제가 발행하였음. 너무 가슴아픔 그래서 찾아본 토렌트 검색이 가능한 사이트 한국어 토렌트 검색이 가능한 사이트들 안되는 곳이 있을 수도 있음 주요 특징 자주 없어지고 URL이 바뀜 모든 토렌트 이용은 개인의 책임이며, 다운로드 시 주의!!!! 별도 회원 가입 없이 이용가능한 곳들은.... 토렌트큐큐 (torrentqq110.com) 토렌트큐큐 토렌트큐큐 1위 토렌트 파일공유 속도최강! 토렌트, torrent, 토렌트사이트, 토렌트순위, 무료영화, 드라마보는곳, 토렌트 다운, 마그넷, 파일, 자료, 공유, 영화, 드라마, 오락, 스포츠, 프로그램, torrentqq110.com 토렌트뷰 토렌트 업데이트 1위 (torrentview41.com) 토렌트뷰 토렌트 업데이트 1위 토.. 2021. 10. 13.
갤럭시 S 시리즈 액정 교환 저렴하게 하기 오토바이 주행 중 휴대폰 거치대가 부러지는 바람에 저멀리 날라간 갤럭시 S10 의 액정은 박살이 났고, 고치는 비용생각하면 그냥 새로 사거나 s20 중고를 사는게 나을 것 같기도 했으나 화면자체가 안나오는 관계로 백업도 못하는 최악의 상황이라 어쩔 수 없이 액정을 교체하기로 함 교체 비용은 갤럭시 s10 5g 모델이라 총 258,000원 그냥 눈물이 납니다 물론 사설 수리소를 가면 10만원대 교체가 가능하지만 이왕 고치고 쓰겠다고 하면 정식 삼성서비스센터가 좋을 것입니다. 방수, 방진까지 완벽히 테스트 해줍니다. 다시 수리 관련한 비용을 보면 센터에서 잘 말하지 않는 것이 있습니다. 액정 교환 시 함께 교체가 되는 파츠는 액정, 사이드커버 그리고 배터리입니다. 위 금액은 액정 뿐만아니라 사이드커버, 배터.. 2021. 10.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