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02_애드센스

[티스토리] 대표 이미지 설정하기

by 잡다주의 2016. 12. 24.

아직 블로그에 익숙해지지 않은 초보 잡다주의의 티스토리 학습기 입니다.

오늘은 글을 쓰고 나면 대표 이미지가 생성이 됩니다.

그런데 이미지가 어떨 때는 제일 먼저 올린 이미지가 어떨 때는 맨 처음에 있는 이미지가 대표이미지로 설정이 되더군요.

그래서 저는 글을 지웠다 다시 쓰고 하는 것으로 대표 이미지를 정했습니다.


얼마전 올린 나이키 코비 신발에 대한 포스팅을 보면

제가 사용한 아래처럼 이미지는 두개 입니다.

     


당연히 신발이미지가 대표이미지이길 바랬지만 현실은...ㅠㅠ


그런데 다른 사람도 원래 의도한 이미지가 아닐때는 어떻게 하지 라는 생각을 했죠

아마 어딘가 숨겨놓은 기능이 있을 거라는 촉을 가지고 티스토리 관리를 뒤져 봅니다.


그리고는 파일보관함에 숨겨 놓은 기능을 찾아냈습니다.

다른 파워블로그들은 당연히 알고 있었겠지만...

저는 유레카 였죠...ㅎㅎ



파일보관함을 보면 이미지 선택 시 [ □ 대표 ] 라는 항목이 뜹니다. 

여기서 체크한 이미지가 대표이미지로 설정이 되는 것이 였습니다.


결과는...






별것 아니지만  유용한 기능입니다. ㅎㅎ


왕초보의 블로그는 또 이렇게 하루가 갑니다...^^